일명 제니 가위라고 불리우는 퀄리 가위 중에 테비베어 가위를 소개하고자합니다.
혹시나 선물용으로 예쁜 인테리어 소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실수도 있겠죠.
그러면 이 제품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지 혹은 선물용으로 어떤 의미이며 가격은 적당한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퀄리 브랜드와 제니 가위에 대해서
퀄리는 하나의 브랜드인데요. 보통 예쁜 디자인 문구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 제품을 포함해서 퀄리 브랜드는 수상 경력이 많은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퀄리는 이런 의미가 있는데요. (QUALY : quality-unique-aethetic-longlasting-you) 높은 품질과 고유한 심미적이며 오래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든다는 의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태국 회사인데 리사이클, 업사이클하여 제품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퀄리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제품 설계, 제조, 운송, 제품 수명 종료에 이르는 수명주기를 고려하고 있으며 책임 있는 방식으로 자원을 사용하고 에너지 소비와 오염을 줄이는 방식을 우선 순위로 한다고합니다.
그리고 제품들은 수명이 다하면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고 있다고 하고요.
제니 가위로 알려진 것도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블랙핑크 제니의 유튜브에 소개되면서 테디베어 가위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한국에서는 네이밍이 그렇게 되었는데요.
혹 관심 있으신 분은 제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제니가 이 제품을 소개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퀄리가 태국회사이다보니 리사의 영향이 있었지 않았을까 짐작해봅니다.
그리고 테디베어 가위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한답니다. 국내에 알려진 디자인 쇼핑몰 등에도 입점해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제니 가위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도 참고해보세요.
아이디어 상품이면서도 디자인이 예쁜 제품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특히 가위는 토끼 모양도 있습니다. 이외에 책상 정리함, 휴지케이스, 소품정리함, 커터기, 클립홀더, 오프너, 볼펜 꽂이, 쓰레기통 등등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테디베어 가위에 대한 리뷰
우선 제니 가위를 구매한 이유는 개인적으로는 소품용이었고 처음 접했던 것은 평소 디자인 제품에 관심이 많아서 우연히 접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제니 가위로 네이밍 된지도 모르고 선택했는데 더 알아보다보니 알게된 사실이었습니다.
포장은 아주 투박합니다. 아마도 포장도 리사이클하여 사용하나봅니다.
본격적으로 테디베어 가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제품명은 테디베어 가위, 사무용 문구용 곰돌이 스탠딩 가위로 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브라운 2가지인데 흰색이 가장 활용하기 좋을 것 같고 귀여워서 선택하였습니다.
사이즈는 8.2 x 5.9 x 13.5cm입니다. 구성은은 스탠드와 가위로 아주 심플하죠.
이렇게 머리의 귀부분을 당기면 가위가 나옵니다. 제니도 아마 이런 부분을 아주 귀여워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가위 자체는 보통 중간 크기보다 조금 작게 느껴지고 앞부분이 날카롭지 않아서 아이들도 쓰기에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전 연령대를 고려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자르고 붙이는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맞춤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고 놓아두면 활용도가 높을 듯 합니다.
가위는 일반적입니다. 그렇게 고급스럽다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재활용된 리사이클 제품이기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사용해보니 종이도 잘 잘라집니다.
그리고 테디베어 가위의 양손에는 자석이 포함되어 있어서 클립 등을 보관할 수 있답니다. 보통 회사에서 클립을 많이 사용하는데 참 보관하기 힘들고 잊기 쉬운 물품인데 이곳에 붙여놓고 사용하면 눈에 띄고 분실위험도 적어서 좋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예쁘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가치도 높습니다. 카페 등 인테리어가 중요하고 가끔이지만 가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 곳에서 디자인 소품으로써 구입해서 배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습니다.
선물로서 가위의 의미와 제니 가위 추천 3가지 이유
처음에 선물용으로 가위가 나쁜 의미가 있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특별히 가위 선물은 전통적인 의미는 없고 짐작과는 다르게 오히려 꿈해몽으로 가위를 선물 받는 꿈은 재물이 생기고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이루어 짐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제 제니 가위는 제가 하나 가지고 누군가에게 좋은 의미로 선물 할 때도 선택 가능한 옵션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집들이 선물을 한다면 좋은 의미를 가진 독특한 제품으로 (후기) 레노바 블랙라벨 No.6도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가위의 실용성만 생각한다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 소품, 오브제로 활용하기에는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기능면이나 성능면에서는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의미를 더해 선물하게 된다면 적당한 가격대라고 보여지는데요.
선물 받은 사람이 해당 제품을 찾아보면 가격대에 놀랄 수도 있겠죠.
그리고 혼자 사는 친구에게나 직장 동료들에게도 선물하게 되면 집안 인테리어나 사무실 책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좋은 소품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선물용으로 괜찮은 3가지 이유를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선물로써 예쁘고, 친환경의 의미를 담을 수 있다는 부분
- 선물의 의미로 ‘재물을 얻고 일이 잘 풀린다.’는 것을 부여 할 수 있다는 부분
- 선물로써 너무 싼 가격이 아니라는 부분
어떠셨나요? 제니 가위는 아주 작은 소품이지만 친환경적인 기업의 디자인 제품으로 선물하기에도 소장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선물로 괜찮은 디자인 제품을 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